notice
  • <
  • ABC News
  • <
  • Notice
infoICO
다른 필요한 매체 정보 중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당신들의 메시지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 도달되는지에 대한 신뢰할 만한 자료이다. 만약 이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매체계획은 야만적인 도박이 될 것이며 석기시대로 되돌아가는 것이다.
-Media Agency Director -IFABC 홈페이지에서
제 목 2018년도 전문지 회원분류 변경 [2017.11.03]
작 성 자 관리자 작 성 일 2017-11-22
첨부파일

한국ABC협회는 정관 제6조(회원) 및 부칙 제2조(회원의 종류에 관한 경과조치)에 따라 2018년 1월 1일부터 잡지 및 전문지 회원사의 분류체계가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본 협회는 지난 2015년 2월 정기총회에서 매체사 회원의 분류를 관계 법률과 일치시키기로 의결하였습니다. 경과조치로 2017년 12월 31일까지는 기존의 분류체계를 적용하고 2018년 1월 1일부터 새로운 분류체계를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회원사 분류의 기준은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잡지 등 정기간행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입니다. 이에 따라 일간, 주간으로 등록된 매체는 신문회원사로 분류되고, 월간으로 등록된 매체는 잡지회원사로 분류됩니다.

이번 회원사 분류체계 변경으로 인한 회비 변동은 일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협회는 매체환경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분류체계가 바뀌더라도 종전의 회비체계를 적용할 것을 밝혀드립니다. 본 협회는 2010년부터 일정 매출액 이하 회원사에 대해서는 입회비 정가의 90% 할인제, 년 회비 정가의 70% 할인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공사 보고서와 관련, 전문지의 특성을 최대한 부각시켜서 발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간신문과 전문지를 분리시킨 뒤 전문주간지와 전문월간지를 별도 편집해 매체의 특성을 살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ABC제도가 광고시장의 새로운 기준지표와 새로운 미디어 수용자 조사영역을 창조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목록